(주)미래에너지산업 ESS시스템
(주)미래에너지산업 ESS시스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0.10.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 분위기 속 `진가' 발휘-

(주)미래에너지산업의 ESS시스템이 최근 에너지절약의 분위기 속에 그 진가를 더욱 발휘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력신기술 1호인 ESS시스템은 이미 포항제철, 국방부, 대한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초대형 전력사용기관에서 채택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17일 산업자원부가 보급 확대를 위한 홍보 공문을 산하기관에 하달한 후 각급 관공서에서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는데 전라북도 도청의 경우 이미 산하 단위 사업소들과의 설치 협의를 끝낸 상태다.
특히 최근에는 한전 경영경제연구소의 까다로운 심사에서 합격점을 받아 한전에서 산하 각 부처에 ESS제품 사용을 홍보하기 위한 안내 공문을 발송하는 등 제품의 신뢰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한전의 관문을 뚫음으로써 ESS 보급 확대를 위한 하반기 영업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ESS 시스템은 전기 에너지를 절약하는 절전 제어시스템으로서 전력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기능, 즉 램프를 비롯한 전기 기기의 수명 단축 방지, 역률 저하, 고조파 발생 억제 기능 등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누전 감시, 과부하 방지 등 전기 안전을 위한 기능도 있어 효율 극대화 측면에서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변국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