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하일라이트
제품 하일라이트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9.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전시회를 참관한 시민들은 전기요금누진제 실시와 기후변화협약문제 등에 대비해 실생활에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고효율에너지기자재관 및 절전형사무가전기기 전시장 등을 찾아 관심을 기울였다. 각 부스마다 시민들이 관심을 갖도록 자사제품의 소개 전시와 같은 단순한 내용전달이외에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소를 마련, 실생활에 에너지와 에너지기자재가 얼마나 밀접한가를 느끼게하는 기회도 제공됐다. 유난히 시민들의 발길이 잦고 관계자가 열성적으로 제품을 설명해 관심을 끌었던 출품업체와 제품을 소개한다.                           

〈이덕용 기자>



(주)건통지포트/ 지포트- 알파(Gipot-α)
첨단 미생물발효정제 연료절감 획기적

휘발유 및 경유의 연료절감제로 출품된 ‘지포트’는 기존의 화학물질 첨가제가 아닌 해양미생물에서 추출 배양한 일종의 박테리아로서 미생물과 보조효소 등을 독특한 방법으로 반응시켜 첨단 미생물발효법으로 정제한 생균물질을 연료기름에다 첨가 흡착한 것이 특징으로 선박, 보일러, 자동차, 중기(휘발유, 경유, 중질유를 사용하는 모든 곳)등의 엔진출력증강 및 기관보호, 소음제거와 매연감소 및 카본제거를 통해 연료절감에 쓰인다.
지포트-알파를 투입시 중질유의 입자가 초미립자로 분해되어 불꽃이 밝아지고 배기가스 온도가 높아진다. 또 굴뚝에 퇴적된 그으름(카본)의 양이 50%감소되고 황산화물이 현저하게 감소되는 특징이 있다.
한편 (주)건통지포트는 심각한 산업폐기물인 폐고무류에서 재생유를 생산하는 (주)건통 리사이클링과 기술 제휴해 재생유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재생유를 지포트의 주원료화 함으로써 원가를 절감하여 고유가 시대 에너지절약과 경제발전에도 일조를 하고 있다.
 ☎: 054-273-0085


APC Korea(주)/ APC Silcon 시리즈 UPS
델타변환기술 적용 최소비용 최대효율 보장

Silcon 시리즈 UPS는 정전 등 각종 전원장애로부터 시스템의 손실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한 전원보호 솔루션이다.
최신의 델타 변환기술을 적용시킨 실톤 시리즈 UPS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율성이 보장된다. 또 주전원 전력 계통기에 미치지 않으며, 열손실이 적고 최대 200% 과부하 내량을 갖는다.
 특히 사용자 중심의 제어방식을 채택 컨트롤러는 시스템 각각의 신호를 제어하여 다양한 중요 매개변수 값들을 전면 패널에 표시한다.
재활용이 가능한 재질로 제작된 환경친화형 제품이며 UPS의 콘트롤러는 배터리 모니터링과 온도 보정형 배터리 충전기능을 가지고 있어 네트워크 전원보호기능이 강화된 제품이다.
 ☎: 02-501-6492


우주정보통신(주)/ PC-오토탭
`ON/OFF 한번으로 끝' 대기전력소모 완전차단


우주정보통신에서 절전형 사무기기로 선보인 PC-오토탭은 요즘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필수적인 제품이다.
컴퓨터 본체 전원을 ON/OFF 시키면 주변기기의 전원이 자동으로 ON/OFF됨으로 컴퓨터 사용이 편리하며 대기전력 소모를 완전히 차단함으로써 전력량 소모를 줄이는데 필요한 제품.
한편 PC-오토탭은 발신자의 전화번호를 표시하여 주는 장치이며 메모리기능 및 재발신 기능이 포함되어있어 발신자 전화번호 메모리 및 재발신이 가능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전시회에 참가해 정열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하던 홍사장은 전시회성과에 대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 보다 시민들이 절전형제품과 에너지절약에 더 많은 관심들을 가지고 있어 단순히 전시회에 참여하는 업체들보다 제품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특히 많은 시민들이 제품에 대해 의문점이 있거나 기술에 대한 설명을 참가업체에게 적극적으로 표시해 에너지기자재산업에 대한 전망을 밝게했다. ☎: 02-552-11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