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기업신문고 기업상담애로센터 오픈
산자부, 기업신문고 기업상담애로센터 오픈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기 위한 인터넷 ‘기업신문고’사이트와 ‘기업애로상담센터’가 설치 운영된다.
산업자원부는 17일 기업인터넷 사이트를 홈페이지(www.mocie.go.kr)에 오픈하고, 기업애로상담센터는 수신자 부담 전화(080―900―5005)를 개설, 산업정책과에 마련했다고 밝혔다. 산자부는 이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관계부처, 규제개혁위원회 등과 협의, 범정부 차원에서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기업투자에 직접 효과가 있거나 복합 민원 및 통상적인 절차로는 해결이 어려운 과제 또는 제도운영과 관련한 행정기관의 관행개선 사항 등은 산자부 장관 주재로 관계부처 와 지자체 등 당사자간 심의ㆍ조정을 통해 일괄 해결할 계획이다.
또한 덩어리 규제 기업규제와 관련한 법ㆍ제도 개선 사항이나 미해결된 과제의 경우 규제개혁위원회와 협의해 국무총리가 직접 해결을 중재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할 방침이다.
산자부 윤영선 산업정책과장은 “기업애로 해결 체제 구축으로 기업현장의 애로해결 체감도 개선은 물론 실제 투자 촉진에 기여할 것이 기대된다”며 “특히 애로해결 검토과정에 당사자인 기업을 참여케 함으로써 규제 행정관행 등으로 인해 당초 계획한 투자를 포기하는 사례를 예방하고 투자성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업의 입장에서 현실성 있는 대안을 모색토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자부는 원활한 기업신문고 운영을 위해 상반기중 기업활동규제 완화에 관한 특별조치법을 개정, 기업활동규제심의위원회의 기능을 활성화해 실질적인 원스톱해결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