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 지역단신<2월 첫주>
가스안전공 지역단신<2월 첫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합동 가스안전점검의 날 행사
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지사장 이창수)는 지난 4일 삼천리서부지역본부 및 안전관리 대행사와 합동으로 부천시 여월동 소재 영화아파트에서 동절기 가스안전 점검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아파트 노후로 인해 가스보일러실 등이 취약한 시설을 사전에 점검함으로써 자주 발생하는 CO중독사고와 가스누출로 인한 가스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행사에서는 가스누출 및 보일러 배기구 상태 등을 점검한 후 지적시설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설개선을 실시했으며, CO중독사고 및 가스누출사고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을 홍보했다.

가스안전점검의 날 행사
가스안전공사 충남북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북부지사(지사장 김길창)는 4일 ‘가스안전 점검의 날 행사’ 일환으로 아산시 소재 중부도시가스 대강당에서 행정관청, 도시가스사 전 임직원, 협력업체 등이 참석해 자율적으로 실시하는 안전결의 대회를 참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박영서)이 격려차 참석 관련업계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박 부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국민경제의 규모가 커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안전의식의 선진화가 필요한 시기”라며 “이를 위해서는 공급자의 자율적인 가스안전관리 정착, 소비자의 자율안전점검 생활화가 수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부사장은 또 가스의 사용량이 많은 동절기에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자율결의대회, 가두캠페인을 통한 안전의식 확산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외에도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북부지사 관내 7개시·군에서 공급자의 소비시설점검 및 소비자시설 자율점검 등이 자율적으로 가스안전 점검의 날 행사에 맞춰 실시됐다.

합동 가스안전점검의 날 행사 실시
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신차열)는 4일 충남도시가스와 합동으로 가스안전 점검의 날 행사를 낭월동 소재 산내주공아파트(624세대)에서 실시했다.
가스사고 제로화를 다지기 위해 가스시설에 대한 무료점검 및 홍보 등을 실시한 이날 행사에는 이창우 가스안전교육원장을 비롯한 3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가스보일러 및 시설이 열악한 세대를 방문, 무료로 가스시설을 점검하고, 노후된 시설(퓨즈콕, 고압가스)등은 교체했다.
이와 함께 주민들에게 가스안전에 대한 의식조사를 실시해 실생활에 유용한 가스안전사용요령 및 가스사고 대처방법 등을 안내했다.


도시가스 사고대비 비상훈련실시
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지사장 장기문)는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맞아 강릉 참빛영동도시가스에서 강릉시 및 참빛영동도시가스와 합동 도시가스 사고 대비 비상 훈련을 실시했다.
도시가스 제조소내 탱크로리 이충전시 가스누출 사고를 가상설정하고 시행된 이번 훈련은 가스 사고 발생시 긴급조치와 응급복구능력을 향상시켜 향후 가스사고 발생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대형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됐다.

자율안전점검 행사
포항시·가스안전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지사장 김인찬)는 4일 포항시청 및 포항도시가스와 합동으로 남구 대이동 이동아파트에서 자율안전점검 행사를 실시했다.
가스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에서는 아파트 4개동 401세대에 대한 안전점검이 실시됐다. 사용자가 함께 참여한 행사를 통해 공사는 각 사용세대의 가스시설을 점검하는 한편 사용자 모두가 자기집 가스시설을 점검할 수 있도록 가스안전점검 방법에 대한 안내와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포항시장을 비롯 도시가스사 대표 등도 함께 참여해 주부들과 가스안전점검을 함께 실시했으며 행사후에는 가스안전관리에 공헌한 유공자 7명을 선발, 포항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합동 가스안전 점검의 날 행사 실시
가스안전공사 동부지사 ·극동도시가스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동부지사는 4일 극동도시가스와 합동으로 동대문구 전농동소재 우성아파트에서 가스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가졌다.
장석웅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와 한기수 극동도시가스 사장을 비롯해 극동도시가스 50명, 공사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아파트 전 세대의 가스시설에 대해 무료점검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인근의 전곡시장 주변에서 시장상인 및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음식물 보관용 비닐팩 1500개, 먼지제거 스티커 1500개 등의 가스안전 홍보물을 나눠주며 거리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LPG사용시설 합동점검
가스안전公 부산북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북부지사(지사장 김정수)는 4일 부산시 북구 소재 구포시장내 가스사용자 시설을 대상으로 합동점검 행사를 가졌다.
행정관청 및 LPG판매업소와 합동으로 실시된 이날 점검 행사는 가스안전 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다중이용시설인 시장내 가스 사용시설 45개소를 점검하고 가스누출부위, 마감조치미비 시설, 호스밴드 불량 등 경미 부적합시설에 대해 현장 보수조치를 실시하고 가스안전 사용을 위한 사용자 계도활동을 펼쳤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