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지역단신<1월둘째주>
가스안전公, 지역단신<1월둘째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 추진계획 협의
강원도청 · 가스안전公 강원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지역본부 김치원 본부장과 강원영동지사 장기문 지사장은 12일 강원도청을 방문, 담당국장과 올해 가스안전관리 추진계획에 대해 소개하고 행정관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공사는 올해 주요 추진사업인 생활보호대상자 시설개선사업 등에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요청하는 한편 설 연휴 가스안전관리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다중이용시설 등 특별관리대상에 대한 합동점검 등 협조를 구했다.

도시가스 안전관리 부서장 회의 개최
가스안전공사 서울동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동부지사(지사장 송태호)는 지난 9일 9일 관내 극동도시가스와 한진도시가스 안전관리부서장 및 담당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도시가스 안전관리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도시가스측에서는 각 사별 공급시설 공사계획을 설명, 공사의 정기검사 일정 중복으로 인한 업무의 시기적 편중 시정을 건의했다.
서울동부지사는 도시가스 관련 고시의 개정내용을 설명해 해당 사의 업무추진에 혼선이 없도록 안내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파악된 자료를 기초로 시공감리일정과 관련시설 정기검사일정을 조절하여 검사 및 감리인력 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작년의 경우 서울동부지역(우리지사 권역)에서는 도시가스 관련해 공급자 취급부주의와 제품불량으로 인해 2건의 사고가 발생한 바 있으며, 사고예방을 위해 그동안 도시가스사와 연계하여 인터넷홍보 및 시민감시단을 운영해 왔다.

고객만족(CS) 우수직원 시상식 가져
가스안전공사 서울동부지사
가스안전공사 서울동부지사(지사장 송태호)는 12일 2003년 4분기 고객만족(CS) 우수직
원(이지영 주임)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우수직원으로 선정된 이 지영 주임은 2003년 본사에서 서울동부지사로 자리를 옮긴 이후 줄곧 고객의 입장에서 교육 및 검사/감리 등 각종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등 지사 내 CS정착을 위해 솔선수범해 왔다.
서울동부지사는 그동안 매 분기별 고객만족 우수직원을 선정하여 기념품을 증정해 왔다.

설 연휴대비 가스사고예방 간담회 실시
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지사장 서경학)는 지난 14일 지사 회의실에서 관내 도시가스사와 함께 금년도 도시가스 사고예방을 위한 대책마련과 다가올 설 연휴에 대비한 안전관리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공사는 전년도에 발생한 주요 도시가스 사고에 대해 발표한 후 각 도시가스사들이 유사사고의 재발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가스사용자와 가장 가까이에서 안전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지역관리소 안전점검원들의 역할을 강조하며 이들의 기술향상을 위해 교육 등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설 연휴에 대비한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와 공사에서 시행중인 불량가스시설 및 제품 신고센터의 운영에 대한 안내와 함께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각 도시가스사에서도 적극 홍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불량가스시설 신고센터 개소
가스안전公 충북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동진)는 14일 충북도내 지자체 부서장 및 대한주부클럽연합 충북 지회장, 가스관련 유관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불량 가스시설·제품 신고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불량가스시설 신고센터는 관련법의 기준에 미흡한 가스시설의 근절을 위해 만들어진 신고제도로 최근 발생한 경기도 평택에서 발생한 화영아파트 LP가스폭발사고를 통해 드러난 것과 같이 불량가스시설의 사용으로 인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충북본부는 신고센터의 개설을 계기로 민원인 및 관련 업계인들을 통해 확인된 불법 가스시설이나 불량가스시설에 대한 신고를 접수받을 계획이며 사실 확인 즉시 시설개선을 위한 개선작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불량가스·제품 신고센터 현판식 개최
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명송영)는 지난 15일 지역본부 정문에서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가스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불량가스시설·제품 신고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불량가스시설·제품 신고센터는 ‘21세기 가스사고 없는 세상구현’을 위해 불량(노후)가스시설의 사용을 우리 생활 주변에서 추방하는 한편 불량시설을 조기 개선토록 유도하고 불량 욤품 유통의 근절을 위한 목적에서 설치됐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