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협회 컨설팅, 최고 브랜드 파워 선정
능률협회 컨설팅, 최고 브랜드 파워 선정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 명- 금 호 전 기
휘발유- SK 엔크린
보일러- 귀 뚜 라 미

금호전기의 번개표가 조명분야에서 SK의 엔크린이 정유분야에서 귀뚜라미보일러의 기름보일러와 가스보일러가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브랜드파워를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이 최근 주관한 ‘200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조사결과에 따르면 금호전기의 번개표가 조명·램프 분야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돼 다국적 기업에 의해 시장을 빼앗기고 있는 국내 조명업계의 자존심을 세웠다.
가스보일러와 기름보일러로 세분화해 조사한 가정용 보일러 시장에서는 귀뚜라미 보일러가 기름보일러 부문에서 5년연속, 가스보일러 부문에서는 2년연속 1위 브랜드 선정의 영예를 얻어 소비자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휘발유 부문에서는 SK(주)의 엔크린이 5년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고 LG정유의 시그마 식스가 꾸준히 2위 자리를 차지해 이들 두 개 브랜드가 휘발유 부문의 대표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은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에 대한 트랜드가 1위 브랜드 위주로 변하고 있고 기업들도 기업 브랜드를 내세우기 보다는 개별 브랜드 확산 전략을 진행하고 있어 기업 브랜드는 보증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5회째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약 200개 제품군에 대한 조사가 실시됐다.

〈서민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