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산업시찰단 대한도시가스 내방
대만산업시찰단 대한도시가스 내방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타이베이가스, 신해가스
대만의 타이베이가스와 신해가스 임직원 20여명으로 구성된 산업시찰단이 지난 21일 대한 도시가스를 내방해 가스시설을 견학했다.
이들 산업시찰단은 한국의 도시가스 실태와 가스산업의 선진기술을 익히고 첨단시스템을 견학하기 위해 대한도시가스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대한도시가스측은 이들을 환대하며 회사소개 및 상황실의 지능형 위기 관리시스템(Intelligent Emergency Management System)인 정압기 원격감시·제어시스템 TMS, 긴급 순찰차량 위치추적시스템 GPS, 사고지역의 도면과 시설현황 파악이 가능한 EMS, 각종상황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ECS, 가스배관 및 정압기등 가스공급시설물의 현황파악과 관리를 위한 GIS 등 첨단 안전관리 시스템을 자세히 소개했다.
대치기지의 정압기 시설도 공개하고 정압기의 역할 및 Station구성, 정압기 상호간의 환상망 구축 등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했다. 또 송파 CNG충전소로 이동해 CNG충전설비 개요 및 CNG충전 시스템 구성, 설비 주요 제원을 소개했다.
시찰단의 한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통해 선진 도시가스기술에 대해 많은 것을 보고 배웠으며 이를 계기로 상호간의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