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都 고객만족 경영과 고객사랑 실천으로
대구都 고객만족 경영과 고객사랑 실천으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6.2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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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사랑하는 기업, 고객이 사랑하는 기업'으로 성장
올해로 창업 20주년을 맞이한 대구도시가스(대표 김병용)가 최근 고객위주의 업무를 위한 조직개편과 CTI시스템 구축, 계열사를 포함한 전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사랑(Love Client) 실천교육’연수를 시행하는 등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대구도시가스는 이미 5월말부터 팀장 및 SUB팀장들을 대상으로 2박3일 동안 ‘LC리더 역량 개발 교육’을 실시했으며, 6월부터는 대구도시가스 및 계열사 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5차수에 걸쳐 40여명씩 1박 2일 동안 연수원에서 ‘LC실천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 경영의 중요성과 환경 변화, 고객의 요구 파악과 이해, 이것을 실천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강의와 사례연구, 토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일형 CS본부장은 “이제 회사의 모든 경영은 고객만족과 고객사랑을 위한 경영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고객만족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고객의 접점에서 LC포인트를 설정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조남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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