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월철강, 이중보온관 ISO인증 획득
구월철강, 이중보온관 ISO인증 획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0.08.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열이중보온관 설계, 제작, 설치 전문기업인 구월철강이 최근 ISO인증을 획득하고 기술개발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구월철강(주)(대표 박광수)이 KS A 9001과 ISO 9001인증을 받은 분야는 ‘이중 보온관의 설계 및 생산’으로 영국 ISO인증심사기관인 CCAS-ASIA SO.,Ltd로부터 인증서를 교부받았다.
이중보온관에 대한 ISO를 획득함으로서 구월철강은 자사제품의 기술력 인증은 물론 설계, 제작, 설치, 사후관리에 이르는 사업의 턴키 수행에 대한 품질을 인정받게 됐다.
구월철강은 ISO인증획득 이외에도 GQ(Good Quality) 획득도 10월까지 마무리 해 이중보온관 기술에 대한 믿음 있는 토탈솔루션을 가능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이 회사는 단열 및 에너지절감 효과가 월등한 신형 보온관도 제작 중에 있다.
새로 개발중인 보온관은 세라믹 코팅을 이용해 단열효과를 높인 것으로 기존 보온관에 비해 50%의 단열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세라믹 코팅을 기존 보온관에 적용 시 시너지 효과에 의해 에너지절감 및 단열효과가 극대화돼 보온관의 성능과 안전성 확장에 획기적인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월철강 권순일 전무는 “ISO인증 및 신형 보온관의 제작 등 차별화 된 기술력으로 경쟁이 치열해져 가는 보온관 업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100억, 2001년에는 200억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구월철강은 지난 7월 충남 공주시 검상농공단지 내 공장을 확장한 바 있으며, 향후 벤처등록 등 다각도로 사업확장에 경주할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