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공, 민원서비스 원-스톱(One Stop) 처리
광진공, 민원서비스 원-스톱(One Stop) 처리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05.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활동 점검반 가동 등 전사적 활동<2002-5-27 18:10>
대한광업진흥공사(대표 박춘택)가 공기업중 최고 고객서비스 만족기관으로 자리메김하기위한 전사적 활동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광진공은 정부의 고개만족도 조사 실시 첫해인 1999년 1위를 비롯, 2000년 2위, 2001년 3위 등 조사대상 공기업 중 고객만족도 수준이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었다.
허나 현 박춘택사장 취임 후 전임직원의 자발적인 동참을 호소하는 등 현 상황에 자만하지 말 것을 강조해 상당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 지난해 정부의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2002년도 5대 세부추진계획으로
추진 조직강화, 편의시설·취약 프로세스 등 우선 개선품질요인 개선, 고객분석 및 불만사항 수렴, 고객관리 점검체계강화, 고객 관리성과의 직원평가 반영확대 등을 정했다.
특히 추진조직 부문에서 고객만족 활동 점검반(T/F)를 구성 활동중이며 주로 서비스 취약부문과 고객 서비스 개선방안 강구 등을 주요 활동사항으로 하고 사외위원 6명의 열린 광진위원회의 점검과 외부의견을 적극 반영해 점검효과를 높이는 활동을 하고 있다.
또 편의시설 개선으로 사무실 입구에 직원안내판 설치, 고객전용 무료전화(080-007-5600)개설 등을 통해 최대한 고객서비스 질을 높여나가고 있다.
한편 모든 서비스의 처리기간을 10%이상 단축하는 등 원-스톱(One Stop)처리를 원칙으로 했다.
광진공 관계자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금년 한해만 잘하면 된다는 인식을 불식시키고 전임직원이 고객에 대한 친절한 서비스를 생활화 한다는 자세로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