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공 자원정보센터 개소 1주년 이용자수 매월 증가
광진공 자원정보센터 개소 1주년 이용자수 매월 증가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및 해외 최신자원정보 종합 제공<2002-4-24>
대한광업진흥공사(사장 박춘택)가 운영하는 자원정보센터의 월 이용자수가 6,000명에 달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지난 13일 개소 1주년을 맞은 광진공의 자원정보센터는 고유 ID회원이 3천여명에 달하는등 개소1주년만에 국내 및 해외의 최신 자원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국내유일의 자원정보 포탈사이트가 됐다.
광진공의 자원정보센터는 95년 MINFOS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지난 98년 1단계 자원정보센터 구축 기본계획(ISP)수립하고 99년 2단계 시스템 분석 및 설계를 통해 지난해 시스템 구축을 완료학 운영에 들어갔다.
광진공 자원정보센터 시스템구성은 △인터넷 자원정보 시스템 △통계시스템 △지리정보 시스템의 3단계로 되어있다.
인터넷 정보서비스는 국내외 최신 자원 동향을 비롯 해외투자·프로젝트정보, 국내외 ka사·개발정보, 국내 석·골재 정보, 문헌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특히 MIFOS서비스는 국별자원정보 및 광종별정보, 국별자원법령, 광물요람정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통계시스템은 주요 광산물의 국내외수급 및 다양한 사용자 그래프 분석기능을 제공하며 지리정보시스템(GIS)은 지질 및 자원정보를 인터넷 환경에서 용이하게 사용하게 하는 다양한 검색을 제공하고 있다.
광진공은 자원정보센터 개소 1주년을 계기로 국내외 최신 자원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시스템 구축에 진력할 예정이다.<이덕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