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사업단 워크숍 개최
수소에너지사업단 워크숍 개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5.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6∼19일… 제주 KAL 호텔

수소에너지가 국가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수소에너지 전문가들의 기술집약 및 지식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고효율 수소에너지 제조·저장·이용기술개발 사업단이 2월 16일부터 2월 19일까지 나흘간에 걸쳐 제2회 워크숍을 제주 서귀포시의 KAL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각 제조·이용 기술분야와 저장·안전 기술분야로 나눠 강연 및 토론을 진행하며 마지막날에는 풍력발전단지 시찰도 계획하고 있다.
제조·이용 기술분야에서는 ‘수소 station용 천연가스 수증기개질 수소제조 공급 시스템 개발’, ‘오니슬러지 전처리 및 수소/메탄 생산 공정 개발’, ‘수소 연소 동력시스템용 1kW급 고효율 리니어 발전시스템 개발’, ‘고온 세라믹 수소 센서 개발’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계획이다.
또 저장·안전 기술분야에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및 정치형 고압 수소 기체 저장 용기 개발’, ‘탄소계 나노재료를 이용한 수소 저장 기술’, ‘보로하이드라이드계 수소화물을 이용한 수소저장 및 발생’, ‘수소가스사고 및 위험성에 대한 안전관리 기술 개발’등의 주제발표가 잡혀 있다.
한편 숭실대, 한양대, 포항공대, 순천대 등 학계를 비롯해 KAIST, KOGAS, KIER, 고등기술원 등 연구계 및 SK, 삼성엔지니어링, (주)효성, 엘켐텍, 인실리코텍, 나노팩, (주)KCR 등 산업계에서 수소에너지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남경아 기자 nka@koenerg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