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용 BMS를 상품화 했고 하이브리드차(HEV)가 보편화되는 때를 대비해 진보된 HEV용 BMS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주)파워로직스 부설연구소(소장 김재웅)에 따르면 현재 배터리의 전류, 전압, 온도를 측정하는 배터리 I, V, T 측정기술,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계산해 내는 SOC 알고리즘과 배터리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Cell Balancing 및 차량의 VCU와의 통신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부설연구소 최진홍씨는 “현재 SOC 정밀도와 전압, 온도, 전류의 정밀도 및 실차실험을 통한 신뢰성 확보 기술연구가 활발히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HEV의 기술 및 BMS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는 배터리를 생산하고 자동차 산업이 발달한 나라이므로 한국과 일본이 전 세계의 자동차회사를 상대로 격렬한 판매전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성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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