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에너지설비인증 2·3호 탄생
대체에너지설비인증 2·3호 탄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태양열·제인상사 ‘평판형 태양열 집열기’
에너지관리공단 대체에너지설비 인증 2, 3호로 강남태양열과 제인상사에서 제작한 ‘액체식 평판형 태양열 집열기’가 선정됐다.
국내 최대의 누적판매실적을 보유한 강남태양열에서 출시된 2호 인증제품(모델명: KNSC-003)은 최고 71%의 효율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저철분 강화유리와 티타늄 코팅이 된 흡열판을 사용하여 열효율을 향상시켰다.
또 이음새가 없도록 금형으로 제작한 알루미늄 케이스를 사용하고 내열성이 우수한 EPDM으로 봉입처리를 함으로써 방수성능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이중단열구조를 채택해 단열성능도 높였다.
솔라하트로 오랫동안 태양열온수기 시장을 선도해온 제인상사에서 출시된 3호 인증제품(모델명: JH-C)은 최고 79%의 효율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저철분 강화유리와 Cermet(Magnetron Sputtering) 방식으로 티타늄 코팅이 된 흡열판을 사용해 열효율을 향상시켰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태양열 집열기는 정부에서 추진중인 대체에너지 보급사업, 지역에너지사업 등에 우선적으로 사용되고 이 제품을 채용한 태양열 온수기가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인증대상인 평판형 태양열 집열기, 자연순환식 태양열 온수기, 태양광발전용 파워컨디셔너, 소형풍력시스템 외에 강제순환식 태양열 온수기, 고정집광형 및 진공관형 태양열 집열기, 결정질 태양전지 모듈에 대한 인증이 시작될 내년 초부터는 다수의 인증제품이 출하돼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인증제품 사용에 대한 인식도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