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목표 효율개선, 원단위 개선 연1%
에너지 목표 효율개선, 원단위 개선 연1%
  • 이연준
  • 승인 2022.01.0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에 에너지 지표 반영, 연내 시범사업

[한국에너지] 에너지 목표 효율제 시행과 관련 연 에너지 원단위 1%를 개선하는 가이드 라인을 제시했다.

산자부 천영길 에너지전환 정책관이 지난 달 22일 울산 에너지공단에서 관련 기업들과 에너지 목표효율 관리제 시행에 따른 간담회에서 효율개선 목표를 직전 3개년의 에너지 원단위 평균 개선율 1%’안을 제시했다.

이는 효율 개선에 들어가는 시간이 걸린다는 측면에서 일정 기간을 정하고 연평균 1% 에너지 원단위를 개선하는 수준의 목표를 기업에 제시했다.

그리고 환경 부문에 에너지 지표를 반영하여 녹색 금융체계에서 우대하고 고효율 설비 투자에 대한 세제, 금융지원과 연구개발비 지원 방침을 밝혔다.

산자부는 2030 온실가스 감축목표 상향 조정에 따라 같은 달 6일 에너지 다소비 기업들의 원단위 개선을 위해 에너지 목표관리제 시행계획을 발표하면서 2030년까지 국가 에너지효율을 2018년 기준 약 30% 개선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에너지 다소비 기업들이 연 1% 원단위를 개선하면 연간 18백만 TOE 에너지 절감과 이산화탄소 49백만 톤을 줄일 수 있다.

에너지효율과의 김호성 과장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기업을 상대로 시범사업을 우선적으로 연내에 실시한 후 법제가 완비되는 대로 전면 시행에 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