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너지시민연대, 신재생에너지 지도자 양성교육 프로그램 실시
부산에너지시민연대, 신재생에너지 지도자 양성교육 프로그램 실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유가 문제와 환경오염 악화를 해결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의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장이 6월부터 10월까지 열린다.
부산 에너지시민연대는 ‘신재생에너지 지도자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계획, 지난달 28일 제1차 에너지 이론 교육을 가졌다.
부산 에너지시민연대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과소비의 실태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현재 시행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의 종류를 알리고 그 기술력은 어디까지 왔는지, 선진국에선 에너지 위기 시대를 어떻게 맞이하고 있는지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장기적으로 언제 어디서든 에너지교육을 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 프로그램은 ‘왜 에너지인가’라는 주제를 비롯 ▲7월 27일 ‘재생가능에너지란 무엇인가?’ ▲8월 24일 ‘재생가능에너지의 현황’ ▲9월 21일 ‘솔라시티 부산 만들기’등 4차에 걸친 에너지 이론 교육으로 이뤄진다. 더불어 실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대전 에너지기술연구원의 탐방을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직접 눈으로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과 신재생에너지 홍보캠페인도 함께 벌인다.
한편 교육이수 후에는 일반 시민들을 모집해 이수자가 직접 교육을 시연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남경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