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 공고
민간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 공고
  • 한국에너지
  • 승인 2021.08.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대상 금액 및 공사항목 확대, 전년 대비 2배

[한국에너지]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와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는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성능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민간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이자 지원사업의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 시행함을 17일 공고하였다. (www.molit.go.kr 뉴스·소식공지사항)

그린리모델링이란 단열 성능 향상, 창호교체 등을 통해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함과 동시에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리모델링이다.

민간 건축주를 대상으로 하는 민간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사업은 건축주가 에너지성능 향상 등을 위한 그린리모델링을 하는 경우 사업비에 대한 대출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센터(이하 ‘LH 그린리모델링센터’)통하여 수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기준과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그린리모델링센터 누리집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www. greenremodeling.or.kr)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 센터 전화번호 1600-1004 (안내방송 후 6)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한국판 뉴딜 핵심 과제이자, 2050 탄소중립을 위한 녹색건축 활성화 방안으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공부문은 지자체와 함께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며, 민간부문은 ’14년부터 약 6만건의 이자지원사업을 수행하며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