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세계 최고의 디지털워터플랫폼 구축 추진
한수원,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세계 최고의 디지털워터플랫폼 구축 추진
  • 한국에너지
  • 승인 2021.08.2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워터플랫폼 글로벌화 및 디지털 물산업 생태계 활성화 기대
이준근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 이사(왼쪽)와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전무(오른쪽)
이준근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 이사(왼쪽)와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전무(오른쪽)

[한국에너지]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810일 오후 2,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디지털 물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수자원공사가 보유한 물 분야 전문성과 국내 최대 규모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중인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IT 기술과 인프라를 결합하여,

현재 한국수자원공사가 구축중인 디지털워터플랫폼을 글로벌화 하고, 국내 물산업을 역동적인 디지털 물산업 생태계로 발전시켜 나가는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디지털워터플랫폼은 기업, 스타트업, 학계 등 다양한 참여자들이 물 데이터를 쉽게 획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하여 국내외에 서비스하기 위한 개방형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한수원는 지난해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비전을 선포하며 디지털워터플랫폼구축 사업에 착수, 이를 통해 물 관련 데이터를 적극 개방하고,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개발지원 및 국내외 판로개척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선점에 앞장서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물산업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