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한국고용노동교육원, 노사 협력 및 노사관계 역량 강화 맞손
남부발전-한국고용노동교육원, 노사 협력 및 노사관계 역량 강화 맞손
  • 한국에너지
  • 승인 2021.06.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공공성 강화와 바람직한 관계 형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에너지]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이 노동존중 사회 실현 및 남부발전 임직원(자회사 포함)의 맞춤형 노사관계 교육을 위해 한국고용노동교육원(원장 노광표)과 손을 맞잡았다.

남부발전은 18일 이와 같은 내용으로 서울 삼성동 발전회사협력본부 회의실에서 전사 노무역량 및 노무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기업 중 처음으로 노사의 공공성 강화와 상호 존중의 기치 아래 바람직한 노사관계의 이해와 형성을 돕기 위해 남부발전 노사와 교육원의 협조로 추진됐다. 협약에는 이승우 사장과 한국남부발전노동조합 송민 위원장, 교육원 노광표 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계기로 남부발전 및 자회사 임직원의 노동교육과정 참여 및 공동 추진, 노동교육 콘텐츠 및 강사 등 교육인프라 지원, 양 기관의 연수 관련 시설 이용,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승우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동교육 전문기관인 교육원의 도움으로 남부발전 노사가 상호 이해하고 상생의 노사관계를 구축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했으며, 교육원 노광표 원장은 남부발전 임직원이 공기업 노사관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바람직한 노사관계를 정립할 수 있도록 교육원도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