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26개 신제품 11개 인증
신기술 26개 신제품 11개 인증
  • 한국에너지
  • 승인 2021.05.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지화학, 리튬이온 이차전지 분리막 기술
한신비텍, 초저녹스 수관 보일러

[한국에너지] 26개의 신기술과 11개의 신제품이 탄생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20일 더케이 호텔에서 엘지화학의 이차전지 안전성을 강화하는 분리막 기술을 비롯한 26개 기술과 금강콘트롤이 개발한 전원제어 제품을 비롯한 11개 신제품에 대해 신기술·신제품 인증서를 수여했다.

신기술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기술이거나 기존 기술을 개량한 기술을 신제품은 이러한 기술을 적용하여 상용화가 완료된 제품이다.

표준원은 신기술 인증에는 121개 기술이 신청, 3단계 심사를 거처 26개를 혁신기술로 인증했으며 신제품은 113개의 제품이 신청되어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11개 제품에 인증서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엘지화학의 기술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핵심소재인 분리막에 최적화된 폴리에틸렌 기본 소재를 자외선을 이용해 결합시킴으로써 막이 파괴되는 온도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고용량의 중대형 에너지저장장치나 전기차용 리튬이차전지에 적용할 수 있다.

이 기술의 개발로 외국산 분리막이 사용되는 프리미엄 전기차용 리튬이차전지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에코조인이 개발한 기술은 인체에 무해하고 항바이러스 성능이 극대화된 뭉치지 않는 아영 나노입자 제조기술을 개발하여 접촉물질의 재질과 모양에 관계없이 10분 이내에 약99% 이상 바이러스 제거가 가능해 선정되었다.

신제품으로 인증을 받은 금강콘트롤이 개발한 전동기제어반은 전력공급 중단과 같은 대형사소 상황 예방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해 자체 소비전력을 줄인 절전형 전동기 제어반으로 전동기제어반이나 AC분전반에 적용되는 전자접촉기의 전원제어로 사용된다.

한신비텍은 배기가스 재순환율을 높여 보일러에서 질소산화물 생성을 줄이고 연소용 산소 농도 제어를 통해 보일러 부하변동 환경에서도 일정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초저녹스 수관식 보일러를 개발 신제품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은 질소산화물 배출허용기준 환경에서 별도의 질소산화물 제거설비를 추가로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초저녹스 보일러를 개발 인증을 받았다.

신기술 인증은 2년 이내 상용화가 가능하여야 하며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15% 이상 공공기관 우선구매를 지원한다.

신제품은 20% 이상 우선구매를 지원하고 유효기간은 각각 3년이며 1회 연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