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한끼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 익산·서산에 이어 춘천까지
SK E&S, ‘한끼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 익산·서산에 이어 춘천까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1.02.2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회사와 함께 전국적으로 ‘따뜻한 한끼 나눔’
SK E&S가 춘천시에 한끼나눔 온택트 프로젝트 성금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SK E&S가 춘천시에 한끼나눔 온택트 프로젝트 성금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에너지] SK E&S(대표이사 유정준·추형욱)가 춘천지역 홀몸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한끼나눔 온()택트 프로젝트를 전국적으로 시행했다.

SK E&S25일 춘천시청에서 춘천시와 한끼나눔 온()택트 프로젝트협약식을 갖고, 지역 홀몸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3개월 간 도시락을 지원한다. SK E&S는 협약식을 통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 성금 5,500만원을 전달했으며 이 자리에는 구현서 SK E&S SV추진본부장, 이재수 춘천시장, 박경식 강원도시가스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K E&S가 추진하는 한끼나눔프로젝트는 단순히 도시락지원 뿐만이 아니라 지역 상권까지 더불어 활성화시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실제 이 프로젝트는 춘천지역 전통시장 상인들로부터 식재료를 받아 홀몸 어르신들의 결식문제 지원만이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기여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한끼 나눔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힘주고 있는 안전망(Safety Net)’ 구축에서 이어지는 활동이다. 코로나19 여파로 무료 급식소 운영을 중단하는 지자체가 늘어나 사회안전망이 취약해져 그룹과 주요회사에서 도시락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SK E&S는 춘천 지역뿐 아니라 익산, 서산에도 총 12,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여, 두 지역의 결식 어르신을 대상으로 약 3개월 간 매일 양질의 간편식과 도시락을 지원중이다. 또한, 식자재 구입부터 도시락 제작, 배달까지 지역 소상공인 및 지역민과 협업 체제를 구축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SK E&S는 전국적으로 지역기반의 에너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지역사회의 고충 해결에 기여하고 안전망 역할도 톡톡히 수행하기 위한 노력을 다양하게 추진 중이다. SK E&S2019년부터 군산 지역의 도시재생을 위해 청년 창업팀들을 지원하는 로컬라이즈 군산프로젝트를 적극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 사업 지원을 위해 약 40억원 상당의 상생협력기금도 쾌척하는 등 지역경제 주체들의 경쟁력이 회복될 수 있도록 폭 넓게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