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경남과기대內 ‘KOEN 숲길’ 조성사업 참여 도심공원화
남동발전, 경남과기대內 ‘KOEN 숲길’ 조성사업 참여 도심공원화
  • 한국에너지
  • 승인 2021.01.0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대 쥬라기 숲 산책로 정비사업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공유 캠퍼스 준공

[한국에너지] KOEN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한국판 뉴딜종합계획에 맞춰 도심 속 공원화 조성 사업에 참여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해 8월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 산책로 정비 사업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고, 이를 통해 해당 대학 캠퍼스에 산책로를 조성하여 학생 및 교직원, 지역주민들이 이용 가능한 도심 속 공원화를 추진, 최근 준공했다고 23일 밝혔다.

‘KOEN 숲길 조성사업은 경제기반의 친환경·저탄소 전환 가속화를 위한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따라 기후변화에 대응 및 저탄소 사회로의 변화를 도모하며, 도심 속 공원조성을 통해 도시·공간·생활 인프라의 녹색 전환 정책에 적극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면적 330의 산책로를 기준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기존의 노후화된 시설점검 및 데크 보수작업을 통해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 휴게 공간으로 재정비되었다. 또한 쥬라기 숲 내 ‘KOEN 숲길현판이 설치되어 사회공헌기업 홍보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전망이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KOEN 숲길 조성사업이 진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산학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발전의 선순환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