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 서울도시가스 · 에스씨지랩 모바일 플랫폼 제휴 MOU 체결
JB · 서울도시가스 · 에스씨지랩 모바일 플랫폼 제휴 MOU 체결
  • 한국에너지
  • 승인 2020.11.1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JB()는 비대면 시대에 걸맞은 IT 서비스 강화를 위해 서울도시가스(), 에스씨지랩()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 협약에 따라 JB와 서울도시가스, 에스씨지랩은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공유하고, AI 학습 모델 적용, 모듈 단위 솔루션 개발 등을 통해 각각의 시스템을 비대면 업무 환경에 맞게 재구성하고, 신규 사업과의 연계 방안 등을 구체화해나갈 예정이다.

JB 한권희 대표이사는 도시가스 사업은 실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 학습 모델 도입은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 충남 지역의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당사와 서울도시가스가 힘을 모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지역 산업의 다변화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서울도시가스 박근원·김진철 대표이사는 당사는 2016년 모바일 고객센터 서비스를 시작으로 1인 고객센터, 스마트 안전 관리 앱, 고객용 리워드 앱 등을 개발하여 실생활과 현장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비슷한 시기에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오픈 운영해 온 JB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스씨지랩은 모바일 IT 서비스 분야에 특화된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가장 진화된 공공 서비스로 평가받아온 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개발했으며, A.I 기술을 활용해 요금예약검침상담 업무 등 도시가스 업무 전반을 비대면 및 개인화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여 온 성과로 지난 9‘2020 국가 서비스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는 서울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권역 약 340만 가구를 대상으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씨지랩의 박동녘 대표는 이번 3사의 MOU에 대해 두 지역 에너지 선도 기업의 만남은 제한적인 에너지 산업 환경에 도시가스 기업의 신규 비즈니스와 IT 시스템 확장성 등에 아쉬움이 있다는 공통된 인식하에 플랫폼과 A.I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