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바라카 원전 계통연결에 성공
한전 바라카 원전 계통연결에 성공
  • 한국에너지
  • 승인 2020.08.2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바라카 원전
한전 바라카 원전

[한국에너지] 한국전력공사가 건설 중인 아랍에미리트의 바라카 원전1호기가 지난 7월 말 최초 임계달성에 이어 819일 송전망으로 계통연결에 성공하여 전력을 처음으로 송전하는데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계통연결은 발전소에서 생산한 전기를 송배전선로를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으로 아랍에미리트는 역사상 처음으로 원전에서 생산한 전기를 사용하는 세계 31번째 국가가 되었다.

바라카 원전1호기는 출력상승시험 등 후속 시험을 거처 내년 중 상업운전에 들어갈 계획이다.

건설 중인 바라카 원전 4기가 모두 준공되면 전체 전력의 25%를 공급하게 된다.

아랍에미리트는 유엔의 평화적인 원자력 에너지 프로그램 이행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원자력 에너지를 활용하여 전원 구성을 다양화 하고 세계 31번째 원전 운영 국가로서 기념비적인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한전은 아랍에미리트 원전사업의 성공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원전의 위상을 높이고 제2원전 수출을 위한 모멘텀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전은 현재 사우디 원전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수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남아공은 2.5GW 원전 도입을 위한 시장조사 목적으로 지난 6월에 정보제공요청서를 보낸 상태다.

그리고 영국 정부도 신규 원전에 새로운 금융조달을 위한 새로운 준비를 하고 있어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