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IC과 전력산업의 미래를 찾다
KEPIC과 전력산업의 미래를 찾다
  • 윤창원
  • 승인 2020.08.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전기협회, 8.25~28 정선에서‘2020 KEPIC-Week’개최
- 전력산업계 정보 교류...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 특별강연 예정

KEPIC*의 글로벌 위상 강화 등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전력산업계 정보교류를 통해 전력산업계 미래를 준비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KEPIC(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 전력산업기술기준)
전력산업 설비와 기기의 안전성·신뢰성 및 품질 확보를 위해 설계·제작·시공·운전·시험·검사 등에 대한 기술적/제도적 요건을 국내 산업실정에 맞게 개발한 전력산업계 단체표준(Standard)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오는 8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컨벤션타워)에서 ‘2020 KEPIC-Week’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KEPIC-Week는 전력산업계 기술인들이 화합과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소통의 장이다. 국내외 기술변화에 따른 정보교류와 제도 및 기술요건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 등 전력산업계 전반적인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며 전력산업계 최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분야별 16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되며 워크숍 등을 통한 기술현안 논의, KEPIC 유지관리 활성화를 위한 위원회 등이 개최된다. 또한 합동강연, 기념식 행사 및 유공자 포상, KEPIC e-Book 홍보부스, 전력산업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원전해체 KEPIC 표준화 사업에 대한 현황을 확인하고 시장에 진출하려는 업체들 상호 간에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워크숍도 개최된다.

협회에서는 코로나19 방역 및 새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마스크 지급, 행사장 및 객실 1/1일 이상 소독,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매일), 손목팔찌 지급, 좌석 거리두기, 참가자 명찰 QR 코드(비대면, 방문기록 관리)시스템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2일차(826)에 진행될 합동강연에서는 임채성 건국대학교 교수의 한국판 뉴딜 정책과 관련한 발표 등 심도있는 강연이 예정돼 있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