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호주 대용량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한국동서발전, 호주 대용량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 한국에너지
  • 승인 2020.06.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퀸즈랜드주에 설치용량 202MW급 태양광 발전사업 개발

[한국에너지신문]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5월 28일(목) 하나금융투자 본사(서울 여의도 소재)에서 하나금융투자, 삼천리자산운용과 호주 퀸즈랜드 주 대용량 태양광 발전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공동개발협약(JDA, Joint Development Agreement)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표영준 한국동서발전 사업본부장(전무), 편충현 하나금융투자 IB2그룹장(전무), 이창석 삼천리자산운용 부대표(CIO, Chief Investment Officer)가 참석했다.

호주는 태양광 및 풍력 자원이 풍부한 국가로서, 신재생에너지 발전단가가 화력 발전단가보다 같거나 저렴한 그리드 패리티(Grid Parity)를 달성하여 화석에너지에서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동서발전은 호주 콜럼불라 지역(퀸즈랜드 주의 주도 브리즈번에서 서쪽으로 약 300km 떨어진 지역)에 설치용량 202MW의 대용량 태양광 발전사업을 하나금융투자, 삼천리자산운용과 함께 개발하게 된다. 

동서발전은 사업에 대한 지분투자와 함께 건설관리 및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변압기 등 국내 기자재 제작업체 및 금융기관과 동반 진출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호주 대용량 태양광 발전사업은 회사 최초 호주 신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이자 전 지구적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회사의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지속 개발이라는 복합적 의미를 가진 사업이며 본 사업을 통해 국내외 일자리를 창출하고 친환경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