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 도입
서울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 도입
  • 조승범 기자
  • 승인 2020.03.3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시가스(주)가 도입한 통합 솔루션 플랫폼 ‘패스’의 가스앱 메인 화면
서울도시가스(주)가 도입한 통합 솔루션 플랫폼 ‘패스’의 가스앱 메인 화면

[한국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주)가 IT 서비스형 플랫폼을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22일 출범한 에스씨지랩의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는 현재 서울도시가스의 245만 가구와 인천도시가스의 90만 가구가 이용 중이다. 패스는 도시가스 고객과 사업자를 위한 통합솔루션 플랫폼으로 산업통상부 주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패스의 첫번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패스는 각 지역을 기반으로 권역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도시가스사들에게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도시가스 서비스를 비롯해 해당 플랫폼에서 생활 전반의 다양한 콘텐츠와 O2O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에스씨지랩 박동녘 대표는 “기술역량과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도시가스사들이 이용자들에게 동일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가스앱’ 서비스 외에도 업계 최초의 도시가스 요금할인 혜택 서비스인 ‘가스락’을 서울도시가스에 이어 인천도시가스 고객들도 패스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회사와 고객, 시설 및 관련 데이터를 IT서비스 기반으로 확장해 나가는 로드맵을 통해 해당 플랫폼을 고도화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