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 ‘녹색에너지과’ 신설
강동구청, ‘녹색에너지과’ 신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2.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자립 도시 선언

[한국에너지신문] 서울 강동구는 서울 자치구 중 유일하게 신재생에너지 전담 조직을 꾸려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올해 조직개편에서 ‘문화생활국’을 ‘문화환경국’으로 명칭 변경하고 신재생에너지 정책 주무과인 ‘녹색에너지과’를 신설했다.
이로써 구의 신재생에너지 주요 사업이 더욱 탄력받게 됐다.
구는 올해 구비 5000만원을 들여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확대한다. ‘베란다형’ 760가구, ‘주택·건물형’ 20가구로 각각 베란다형은 가구당 5만원, 주택·건물형은 60만원의 설치비용을 지원한다. 만약 300W급 태양광 장치를 설치하면 구 보조금 5만원에 시 보조금 36만원을 더해 총 41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천호1동·암사1동·상일동 주민센터와 구청 녹색에너지과 등 4곳에 설치된 에너지센터는 보다 내실있게 운영한다. 각 센터에는 에너지상담사가 상주하면서 주민에게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여부 등 에너지 관련 상담, 진단 컨설팅을 지원하고 다양한 에너지 정책을 알린다. 주민 교육과 에너지자립마을 탐방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너지자립마을’은 예비 에너지자립마을 포함 39곳에서 41곳으로 늘린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우리 모두의 생존과도 직결되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의 노력은 물론, 주민들의 적극적인 의지와 참여가 필요하다. 민관협력체계를 탄탄히 구축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에너지정책을 추진해 친환경 에너지자립도시 강동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