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사회공헌활동 "희망·나눔·녹색에너지" 3대 핵심가치 설정
지역난방공사, 사회공헌활동 "희망·나눔·녹색에너지" 3대 핵심가치 설정
  • 조승범 기자
  • 승인 2020.02.1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올해도 지역사회 공헌과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혜택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난 해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올해도 지역사회 공헌과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혜택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난해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가 16일 사회공헌 비전 세상에 온기를 전하는 행복에너지이행을 위해 희망·나눔·녹색에너지를 3대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올해도 지역사회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난 2006년부터 사랑의 난방비행사를 시행 중이다사랑의 난방비 행사는 매년 동절기에 에너지 취약계층을 찾아 난방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또한 MBC라디오 장수인기 프로그램인 여성시대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사연을 접수받고 ()굿네이버스가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350가구와 95개 복지시설 등에 48천만 원 규모의 난방비를 지원했다.

또한 국민 참여 캠페인을 통해 약 2천만 원을 모금해 추가 지원하기도 했다.

사랑의 치료비는 가정 학대를 경험한 피해 아동들의 건강을 돕기 위해 심리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지역난방공사는 1억원을 지원하고 국민 참여 캠페인을 통해 2천만 원을 추가로 모금해 학대 피해 아동들을 전액 후원했다.

또한 지역난방 공급지역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임대아파트 거주자 등 20만 세대에 연간 약 71억 원의 에너지복지 혜택을 제공했다. 

아울러 강원도 정선 폐광촌 소재 예미초교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원어민 방과 후 영어교실과 방학 영어캠프, 영어말하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난방공사는 노인일자리 창출형 사업장인 마망 베이커리&카페’ 3호점에도 운영비를 지원하고 성남 지역 지역아동센터 등 30곳에는 5천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와 환기시스템,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난해 11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해 국민참여형 사회공헌 모델 확산과 지역상생 사회공헌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날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 사회적 책임 및 가치 실현을 위해 현재 당면하고 있는 사회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와 상생·소통할 수 있는 맞춤형 공헌 사업을 펼쳐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