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구현에 힘모은다
동서발전,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구현에 힘모은다
  • 조강희 기자
  • 승인 2020.01.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공동선언 및 전사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열려
동서발전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 노사공동 선언식.
동서발전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 노사공동 선언식.

[한국에너지신문]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8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동서발전 만들기’를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과 필승현 동서노조위원장을 포함한 7개 지부위원장, 관련 임직원이 참석했다.

공동선언문에는 협력사를 포함한 동서발전 사업장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안전하고 건강한 동서발전 만들기를 위해 협력할 것과 발전소 주변 지역주민 대상 체험안전교육 지원과 안전사고 예방캠페인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안전 공감대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동서발전은 이날 노사공동선언과 함께 자율적 안전보건관리를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작년 1월에 제정돼 이달 16일부터 시행되는 산업안전보건법의 변경내용 및 회사의 안전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노사 협력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동서발전은 이날 노사 공동선언과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1월 중 당진화력을 포함한 5개 전 사업소에서 사업소별 공동선언과 산업안전보건위원회가 연이어 열리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협력업체 근로자 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국민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산업재해에 대한 도급인의 책임강화가 요구되는 흐름에 발맞춰 노사가 함께 사람중심의 안전정책을 개발하고 철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