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이 감동하는 통합물관리 성과 약속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이 감동하는 통합물관리 성과 약속
  • 조강희 기자
  • 승인 2020.01.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모두의 힘을 모아 국민감동 성과로 돌려드릴 것 다짐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은 2020년 신년사에서 물관리 일원화의 효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의 원년으로 만들고자 중점적으로 추진할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우선 물재해 예방과 대응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강조했다. 홍수와 가뭄, 수질오염, 생태계 악화 등 물재해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키는 것은 한국수자원공사의 기본 사명으로, 수량-수질-생태를 아우르는 통합형 물관리 대책 추진, 하수재이용 등 대체수자원 개발을 통한 지역 간 수자원 불균형 해소, 자연성 회복과 재해 예방을 균형적으로 고려한 국가 물관리 정책 발굴 등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취수원부터 수도꼭지까지 책임지는 물관리 실현도 제시했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와 스마트물관리(SWM) 확대, 유역수도지원센터 정착 등을 통하여 국가 전반의 수도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중소 지자체를 중심으로 각 지역의 물문제 해소를 적극 지원하여 全국민의 차별없는 물복지 실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물의 다양한 가치를 활용하여 국민의 편익으로 돌려드릴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친환경에너지 개발을 통하여 국가 재생에너지 확대와 미세먼지 저감정책을 선도하고, 부산에코델타를 국제적 대표 스마트시티 모델로 조성하여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질 수 있는 도시 물순환 정책의 청사진을 제시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물을 활용한 신규산업의 활성화를 통하여 국가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서비스 중심의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국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효성 높은 안전경영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중요한 시대적 과제로 꼽았고, 국민과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국민의 니즈를 발굴하고 충족하는 국민의 서비스 기업으로 변신을 호소했다. 그리고 소통과 배려, 신뢰의 조직문화 구축 및 창의성이 존중받는 업무풍토 조성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일과 가정의 균형 정착을 선도하여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학수 사장은 신년사를 마무리하며 “대한민국 물순환의 전 과정을 책임지는 물 전문기관이자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로서, 모든 역량을 모아 국민감동 성과로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