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장
[신년사]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장
  • 한국에너지
  • 승인 2020.01.0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성 원장
조용성 원장

[한국에너지신문]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가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에너지 산업의 변화,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로의 전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가교(架橋) 에너지로서의 천연가스 역할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세계 천연가스 시장은 구매자 시장이 지속되고 있고, 아시아 지역의 LNG 구매계약에 있어서 기존의 경직적 계약조건들이 줄어드는 등 긍정적인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급변하고 있는 세계 천연가스 시장을 면밀히 분석하고, 다양한 정보의 수집 및 다학제적 협력 연구를 통해 가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대안 제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내 가스 산업의 현안들 관련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데 연구 역량을 모으겠습니다.

다시 한 번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가스 산업 관계자 여러분들의 건강과 성공을 기원드리며,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올 한해 에너지정책 싱크탱크로서의 소임을 다하는데 정진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