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술인協, 창립 56주년 기념식
전기기술인協, 창립 56주년 기념식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12.2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복 회장 “전기인 권익 보호할 제도 개선에 총력”
김선복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김선복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선복)는 올해로 창립 56년을 맞이해 지난 12일 서울 신길동 공군회관에서 ‘창립 56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 날 기념식에는 김선복 회장과 임직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김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명실공히 최고의 인적 인프라를 갖춘 전기계 대표기관으로서, 앞으로 정부위탁업무와 법정교육업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전기인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법·제도 개선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회원과 직원 모두 내가 주인이라는 책임 의식을 가지고 임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날 유은지(총무관리팀), 김용진(법제연구팀), 김강수(교육훈련팀), 이상도(경기도회), 홍성숙(충남도회) 씨 등이 전기기술인들의 권익향상과 협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전기기술인협회 임직원들이 56주년 기념 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전기기술인협회 임직원들이 56주년 기념 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기기술인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새 희망을 심어가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기술인협회는 지난 1963년 12월 14일 대한전기주임기술자협회로 출발해 현재 10만 여명의 회원이 함께 하고 있다. 1996년 전력기술인협회로 창립되면서 현재의 진용으로 재편됐으며, 2005년 관악구 남현동의 현 회관을 매입해 이전했다. 2014년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하고, 2017년 안양시 관양동에 위치한 협회 교육관을 증축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 표창 수상자들.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 표창 수상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