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에너지, 베트남 LNG 발전사업 착수
GS에너지, 베트남 LNG 발전사업 착수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12.0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용수 GS에너지 사장(오른쪽)과 돈람 비나캐피탈 최고경영자가 협약서에 서명 후 악수하고 있다.
허용수 GS에너지 사장(오른쪽)과 돈람 비나캐피탈 최고경영자가 협약서에 서명 후 악수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GS에너지(사장 허용수)가 베트남 액화천연가스(LNG) 발전사업에 착수한다. 이 회사의 해외 발전사업 도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GS에너지는 베트남 최대 자산운용사인 비나캐피탈과 현지 LNG복합화력발전사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GS에너지는 베트남 남부 지역에 3GW 규모 초대형 LNG복합화력발전소를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여기에서 생산되는 전력은 베트남 전력공사가 전력구매계약(PPA)으로 전량 구매하는 조건이다. 2025년까지 전력 공급난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베트남에서 의미 있는 사업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아울러 GS에너지는 발전연료인 LNG를 자체 도입하고 저장·기화설비를 함께 운영, LNG 벨류체인을 구축하는 '가스 투 파워 프로젝트' 사업으로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허용수 GS에너지 사장은 “정부의 적극 외교지원이 큰 역할을 했다”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우리나라와 GS에너지 에너지사업 역량이 글로벌 수준이라는 것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