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시민주도형 재생에너지펀드 설명회 성료
한국에너지공단, 시민주도형 재생에너지펀드 설명회 성료
  • 오철 기자
  • 승인 2019.10.25 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이건우 한국에너지공단 차장이 시민펀드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24일 이건우 한국에너지공단 차장이 시민펀드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강태구)는 24일 부산환경운동연합(부산시 동구 소재)에서 시민주도형 재생에너지펀드에 관한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공단은 설명회를 통해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젝트인 시민주도형 재생에너지펀드의 비즈니스모델을 설명하고 지역주민과 민간단체의 의견을 수렴했다.

주요내용으로 ▲시민펀드의 개념 ▲사회적 가치의 변화 ▲시민주도형 사업모델 ▲시민공모사업 주요사항 ▲시민주도형 재생에너지펀드 사례 등을 발표했다.

시민주도형 재생에너지펀드 사업은 다수의 시민이 펀드를 만들어 공공건물과 공원의 지붕과 주차장등을 활용하여 재생에너지발전을 추진하는 것이다.

공단에서는 시민주도형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의견수렴을 위해 이달 31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bit.ly/시민펀드'또는 QR코드로 접속해 설문에 참여 할 수 있다.

강태구 본부장은 “지역자금으로 추진하는 시민펀드 사업은 재생에너지확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금의 투자와 환원이 지역 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역경제의 선순환과 재생에너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효과가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