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5년 연속' 아파트 태양광 대여사업 1호·2호 준공
해줌, '5년 연속' 아파트 태양광 대여사업 1호·2호 준공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9.3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설치 보조금으로 공동주택 혜택 늘어
해줌에서 설치한 아파트 옥상 태양광 설비
해줌에서 설치한 아파트 옥상 태양광 설비

[한국에너지신문] 해줌(대표 권오현)이 경기도 2개 아파트 단지에 5년 연속 1호, 2호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을 준공했다.

해줌이 이번에 준공한 아파트는 총 2개 단지로 경기도 화성시와 안산시에 위치해있다.

화성시 아파트 경우는 약 225kWp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아파트 옥상에 설치해 공용 전기료를 절감한다. 예상되는 연 전기료 절감액은 약 5000만 원이며 총 518세대가 혜택을 보게 된다.

안산시 아파트는 해줌에서 설치한 주변 아파트 단지의 추천으로 태양광을 설치한 사례이다. 추천한 아파트 단지는 지난 2016년에 설치한 이후 4년간 약 2억이 넘는 전기료 절감 혜택을 보고 있다.

이번에 설치를 진행한 아파트 단지는 약 300kWp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했으며 연 전기료 절감액은 약 1억 원이고 총 205세대가 혜택을 볼 예정이다.

특히 경기도는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이 있어 아파트 단지의 혜택이 크다. 이번에 준공한 두 아파트는 각각 1700만 원 상당의 보조금을 받을 예정이다.

5년차 태양광 대여사업자 해줌은 설치 가구 수 기준 시장 점유율 1위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아파트 단지에 옥상 태양광 설비를 설치했다.

해줌은 독자적인 IT 기술을 활용해 각 아파트별 전력 사용량 패턴을 분석, 맞춤화된 수익성 검토 후 설치를 진행한다.

또한 설치 후에는 태양광 대여사업자 중 유일하게 월별 발전량 리포트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IT기술을 활용한 원격 진단 솔루션 이상감지 시스템으로 발전소를 실시간 진단하고 있다.

더불어 전담 A/S팀을 구성해 태양광 설비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 본사에서 직접 처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권오현 대표는 “5년 연속으로 아파트 태양광 대여사업의 첫 테이프를 끊게 돼 기쁘다”며 “해줌에서 설치한 아파트 단지는 대부분 높은 발전시간과 전기료 절감 혜택을 경험한 후, 주변 아파트에 추천을 많이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해줌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해줌 사이트(www.haezoom.com) 혹은 전화 (02-889-9941)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