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2019년 제3차 CMVP 교육 접수
ESCO협회, 2019년 제3차 CMVP 교육 접수
  • 오철 기자
  • 승인 2019.08.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일정 10월 21~24일...현재 접수 중
에너지효율 향상 정책 발표...성과측정 중요성 높아져

[한국에너지신문]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가 2019년 제3차 국제 에너지 측정·검증 전문가 자격증 'CMVP'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ESCO협회는 미국 에너지효율화평가단(EVO)의 국제 교육 파트너로서 국내 CMVP(Certified Measurement and Verification Professional)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2019년 제3차 국제 CMVP 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은 국제 M&V전문가 CMVP자격 취득 과정으로 3일간 이론 교육 수료 후 평가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측정 및 검증(M&V)은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최근 발표된 '에너지효율 혁신전략'에 따르면 M&V 국제자격증을 ESCO등록기준에 포함시키고, 성과검증 전문인력 보유업체는 공공입찰 참여 시 우대하는 방안이 포함되는 등 M&V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예고됐다.

또한 발전사들을 대상으로 성과검증이 필수적인 에너지효율향상 의무화제도(EERS)의 전면 도입이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국제 M&V전문가 CMVP자격 취득 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3차 교육은 올해 마지막 CMVP교육 과정으로, 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CMVP교육 담당자(02-2081-2171)에게 문의하면 된다.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대학(원)생이 CMVP교육 과정 등록 시 교육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협회에서는 배출된 CMVP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자격증 관리 및 CMVP 커뮤니티 운영, M&V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