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2019년 온누리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가스공사, 2019년 온누리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8.2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역 사회적 배려계층 고교생 224명에 1억 1000만원 지원
(왼쪽부터)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 이재모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왼쪽부터)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 이재모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가 지난 28일 대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 온누리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 이재모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및 고교 장학생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가스공사는 1999년부터 온(溫)누리 장학사업을 도입한 이래 꾸준히 규모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에는 대구지역 고교생 224명에게 1억 10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에는 장기적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온 스타트(학업 우수자)’, ‘온 재능(예체능 특기자)’, ‘온 칭찬(봉사 우수자)’ 등 분야별 장학 모델을 새롭게 도입하고 최대 3년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했다.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은 “온누리 장학사업은 사회적 배려계층의 학자금 부담 경감을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응원하고 사회 선순환 구조를 실현해 나가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익기업의 사회적 책무 이행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