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부패방지’‧‘위험관리‧내부감사’ 국제인증 동시 획득
석유관리원, ‘부패방지’‧‘위험관리‧내부감사’ 국제인증 동시 획득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08.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석유관리원이 획득한 인증서.
한국석유관리원이 획득한 부패방지 경영 인증서.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위험관리·내부감사품질’에 대한 국제 공인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석유관리원은 19일 석유관리원 본사에서 개최된 인증 수여식을 통해 한국감사표준원과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Lloyd’s Registe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위험관리·내부감사품질’ 국제 공인 인증서를 각각 전달받았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6년 10월 제정한 국제표준으로서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 준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준이다. ‘위험관리·내부감사품질’ 인증은 기관 내부의 위험관리 및 감사운영체계에 대한 적합성을 인정받는 것으로, 석유관리원은 내부통제 전문컨설팅업체인 RSF의 진단과 로이드인증원의 심사, 한국감사표준원의 심의 등을 통해 자체 내부감사활동의 독립성, 전문성, 공정성, 객관성 등 272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석유관리원은 2018년 6월 손주석 이사장이 취임한 이래 직원들이 내부통제평가사 자격을 취득하도록 하고 위험관리·내부감사품질을 높이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강도 높은 윤리경영을 추진해왔다.

손주석 이사장은 “윤리경영은 기관장 혼자 노력한다고 되는 것이 아닌 만큼 직원들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가 중요하다”며 “공공기관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위험관리·내부감사품질 인증 두 가지를 동시에 취득하게 된 것을 발판삼아 더욱 노력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