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획득
서부발전,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획득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08.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충남 태안 소재 본사와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 등 산하의 모든 사업장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45001 인증은 작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하는 안전보건인증이다. 정부가 지난 3월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강화 대책’을 발표하면서, 이 인증의 도입을 적극적으로 강조했었다.

한국서부발전이 최근 취득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증서인 ISO 45001 인증서(국문).
한국서부발전이 최근 취득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증서인 ISO 45001 인증서(국문).

지난해 예기치 못한 안전사고 이후 서부발전은 안전관리 강화방안으로 작업장 위해요소 개선, 안전경영체계 구축, 원청으로서의 책임강화, 안전 인식·문화개선 등 4대 분야에 12대 중점추진 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 받은 ISO45001 역시 중점추진 과제의 일환으로 시행된 것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지난 4월 CEO-노조위원장 합동 ‘안전 최우선 경영가치’ 선포 이후 안전의식 정착과 시스템 혁신, 협력사와의 협력체계 강화에 노력한 점 등이 이번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를 포함해 서부발전에서 일하는 모든 근로자가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