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안전제일, 부패척결!”
한전KPS, “안전제일, 부패척결!”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08.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사업소 감사‧안전업무 담당자 등 청렴‧안전 실천 결의대회
한전KPS 본부장 및 본사와 사업소의 감사 안전업무 담당자 등이 청렴과 안전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한전KPS 본부장 및 본사와 사업소의 감사 안전업무 담당자 등이 청렴과 안전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전KPS(사장 김범년)는 지난달 26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청렴‧안전 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강사 초빙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발전전력사업본부장, 본사 및 사업소 감사‧안전업무 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안전을 위협하는 생활적폐 개선 필요성에 대해 임직원들은 공감을 표시했다. 청렴‧안전 의식을 높여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줄이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기반을 조성하자는 데에도 뜻을 함께 했다.

한편 행정안전부 감사담당관인 정수효 사무관이 청렴강사로 초빙됐다. 정 사무관은 청탁금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구체적 사례들을 하나하나 설명했다.

강의를 들은 참석자들은 임직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반부패 규범을 준수하고, 업무 처리 기준과 절차 준수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하기로 다짐했다. 또한 안전을 위협하는 생활적폐를 개선하고, 기업 문화에서부터 청렴과 안전을 앞세우겠다고 약속했다.

한전KPS 감사실은 최근 들어 안전취약 분야를 대상으로 감사‧특별감찰을 강화했다. ‘안전 분야 반부패 경영체계 구축’을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시책평가 1기관 1실천 운동 과제로 선정하고, 전담 조직을 만들어 실태 점검을 강화하는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