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 출범
대성에너지, 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 출범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7.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에너지 등 5개 분야-8명 자문위원 위촉

[한국에너지신문]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는 25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적정기술 혁신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수소에너지 등 5개 분야 8명의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이번 전략위원회 출범은 수소, 환경, 신재생, 에너지신산업, 도시가스 등 5개 분야에서 적정기술 기반의 에너지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대성그룹 신성장 사업 발굴의 원동력으로 삼기위해 실시됐다.

이날 위촉된 5개 분야 자문위원은 ▲ 수소에너지 분야-경일대학교 박진남 교수, 대구경북연구원 정군우 박사 ▲ 환경에너지 분야-자동차부품연구원 손영욱 박사 외 1명 ▲ 신재생에너지 분야-DGIST 인수일 교수,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김현주 박사 ▲ 에너지신산업 분야-한국에너지재단 장철용 박사 ▲ 도시가스 분야-호서대학교 이광원 교수 등 총 8명이다.

대성에너지는 자문위원 위촉과 동시에 우중본 사장을 팀장으로 위의 5개 분야를 망라하는 TFT를 구성하고, 자문위원과 각 TFT 간 사업 분야 별 핵심기술 및 지속성장 로드맵 수립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은 “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 출범은 대성그룹의 종합에너지 솔루션 기업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 비전 달성을 위한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자문위원단과 TFT간 유기적 협업과 정보 교류를 통해 지속성장의 모멘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주력산업인 도시가스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소에너지, 신재생에너지, 환경에너지 등 신규 사업 분야 진출을 위해 연관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매월 경영특강을 실시하는 등 임직원 역량강화와 신성장 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