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시아 ESCO 시장 활성화 교류 협력
한·아시아 ESCO 시장 활성화 교류 협력
  • 오철 기자
  • 승인 2019.06.24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지역 ESCO시장 활성화 및 프로젝트 공동개발 첫 발 내딛다
ESCO협회, APEIA 협정 조인
국내 ESCO 아시아시장 진출 기대
17일 필리핀 마닐라 아시아개발은행에 모인 아시아 8개국 ESCO협회 관계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ESCO협회]
17일 필리핀 마닐라 아시아개발은행에 모인 아시아 8개국 ESCO협회 관계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ESCO협회]

[한국에너지신문] 아시아 8개국 ESCO 협회들이 ESCO 산업 확대를 위해 힘을 모았다.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APEIA 및 ACEF 2019에 참가해 아시아 지역 에너지효율 정책 교류 및 글로벌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17일 아시아·태평양ESCO산업단체(APEIA) 참여국들은 아시아개발은행(ADB)에 모여 ▲APIEA 운영방향 논의 ▲ESCO시장 현황 교류 ▲싱가포르에 정식 법인 등록 추진  ▲ESCO 프로젝트 개발 등 주요 안건을 논의했다.

또한 유엔환경-덴마크기술대학 파트너쉽(UNEP-DTU Partnership)에서 추진하고 있는 Global ESCO Network 설립에도 공동 참여키로 했다.

우리나라 협회도 시장 활성화 및 정보교류, 프로젝트 공동개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필리핀(PE2)과 중국(EMCA)이 초대 공동의장을 맡아 적극적인 행보를 다짐했다.

 

◇ APEIA 참여국가 : 일본, 한국, 중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 대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