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公, 침몰선박 잔존유 제거 사전조사 작업 착수
해양환경公, 침몰선박 잔존유 제거 사전조사 작업 착수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06.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해양환경공단(이사장 박승기)은 이달 말부터 전남 신안에 침몰된 제7해성호와 부산 다대포에 침몰된 제헌호의 잔존유 제거작업 사전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17일 열린 제헌호 선체조사 작업 착수보고회
17일 열린 제헌호 선체조사 작업 착수보고회

공단은 지난 12일 사전조사의 첫 단계로 전남 신안군에서 제7해성호 잔존유 확인 작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17일에는 부산 사하구청에서 제헌호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침몰선박 잔존유 제거사업은 공단이 해양수산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사전조사 결과는 2020년도 추진계획인 제헌호와 제7해성호 잔존유 제거작업 시행 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사전조사에는 선체 상태조사, 장애물 확인, 잔존유량 계측 등이 포함되며, 작업 시에는 표면공급 잠수방식과 수중이동장치 등 특수 장비를 탑재한 작업부선이 동원된다.

각 지역 특성에 맞게 유인 원격조종장치 및 잠수사가 투입되어 선체 관측 및 조사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작업기간 중 작업구역과 통항선박의 안전 및 긴급 방제 대응을 위해 선박 2척을 배치하여 24시간 경계태세를 갖출 계획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철저한 준비를 통하여 침몰선박 잔존유 제거를 위한 사전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잔존유 확인 시 안전하게 유류유출사고 위험성을 제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