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公, 국민 눈높이로 투명·공정성 강화한다
가스公, 국민 눈높이로 투명·공정성 강화한다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6.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옴부즈만 4기 보궐위원 위촉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가 지난 19일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고자 ‘청렴 옴부즈만 보궐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가스공사 임창수 감사실장, 이상훈 상임감사위원, 백승록 청렴 옴부즈만 위원, 이윤상 청렴 옴부즈만 위원
왼쪽부터 가스공사 임창수 감사실장, 이상훈 상임감사위원, 백승록 청렴 옴부즈만 위원, 이윤상 청렴 옴부즈만 위원

가스공사는 지난 2010년부터 청렴 옴부즈만 제도를 도입하고 조직 내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지속적이고 객관적인 모니터링 및 평가를 통해 부패 사전예방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에 힘써왔다. 

가스공사는 이번에 일반경영·경영전략·경영혁신 분야에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2명을 제4기 보궐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임기는 오는 2020년 7월 23일까지 약 1년 1개월이다.

새롭게 구성된 청렴 옴부즈만은 인권 존중을 중심으로 갑질 근절 및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가스공사의 주요 업무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은 물론 감사업무의 투명성과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상훈 가스공사 상임감사위원은 “가스공사는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 및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전문성과 청렴성을 두루 갖춘 옴부즈만 위원의 활동이 가스공사가 청렴 일류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귀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위촉된 백승록·이윤상 위원은 “국내 대표 에너지 공기업의 청렴 옴부즈만으로서 감사업무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국민에게 사랑받는 청정한 가스공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