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서울 7개 주유소서 전기차 충전하세요”
“GS칼텍스 서울 7개 주유소서 전기차 충전하세요”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06.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영 주유소서 충전 사업 본격화
100㎾급…속도 개선·할인 행사도
LG전자 등 4개 기업과 업무협약
전기차 환경 개선·저변 확대 나서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을 시연하는 모습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을 시연하는 모습

[한국에너지신문] GS칼텍스(사장 허세홍)가 지난달 28일부터 서울 시내 주요 7개 직영 주유소에서 100㎾ 전기차 충전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충전 접근성이 좋아진 것뿐만 아니라 기존 50㎾급 이하 충전기 대비 충전 속도도 빨라지고 간단한 정비와 세차서비스 등도 이용 가능해 전기차 이용 고객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된다.

20㎾h 충전 시 3000원의 세차 할인쿠폰과 1㎾h당 99원(환경부 기준가 173.8원)에 판매하는 정식운영 기념 할인 이벤트도 6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날 GS칼텍스는 스마트위례주유소에서 LG전자, 그린카, 시그넷이브이, 소프트베리와 함께 국내 전기차 이용환경 개선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S칼텍스는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전반적인 운영을 수행하고, LG전자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종합 솔루션을 개발한다.

시그넷이브이는 충전기 공동개발을 통한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소프트베리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 개선과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 그린카는 전기차 셰어링 활성화로 저변을 확대하는 역할을 하며 국내 전기차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GS칼텍스와 LG전자는 올해 초 기존의 주유소를 전기차 충전도 가능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변모시키기 위해 ‘미래형 에너지-모빌리티 융복합 스테이션’ 조성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업무협약에는 전기차 관련 각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이 인정된 전기차 모바일 플랫폼(소프트베리), 충전기 제작(시그넷이브이), 셰어링(그린카) 업체가 추가로 참여함으로써 체계적인 전기차 생태계 구축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전기차 산업 관련 스타트업과 언제든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다”며, “GS칼텍스가 사무국으로서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새로운 EV 관련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 연결하면서 전기차 생태계 연합을 더욱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이달 중으로 경기도 부천시, 고양시, 의정부시 등 수도권과 부산시, 광주시, 울산시 등 주요 광역시 GS칼텍스 주유소에도 전기차 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으로, 주유소를 거점으로 한 전기차 생태계가 빠르게 확산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