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파워, 독거 어르신에 장수기원 ‘장수복·장수사진’ 전달
GS파워, 독거 어르신에 장수기원 ‘장수복·장수사진’ 전달
  • 오철 기자
  • 승인 2019.06.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빛처럼 빛나는 어르신의 인생을 응원
GS파워가 열공급지역 독거 어르신에게 장수복과 장수사진을 찍어드리는 행사를 개최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GS파워 제공]
GS파워가 열공급지역 독거 어르신에게 장수복과 장수사진을 찍어드리는 행사를 개최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GS파워 제공]

[한국에너지신문] GS파워가, 독거 어르신에게 희망과 웃음을 선물했다.

GS파워(사장 조효제)는 지난 4일 부천 가나베스트타운 뷔페에서 안양, 부천, 군포 등 회사 열공급지역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들을 초청해 '별빛처럼 빛나는 당신의 인생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복(壽衣)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장수복 전달 행사는 지역사회 참여중심의 GS파워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GS파워와 함께하는 사랑이야기’ 시리즈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주요 어르신 공경행사로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조효제 사장은 “GS파워의 경로 활동은 우리가 펼쳐나가는 여러 사회공헌활동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다” 라며 “장수복(壽衣)은 예로부터 자손들이 부모님의 장수(長壽)를 기리며 준비했던 것으로 우리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께 자식의 도리를 다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정성과 예를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번 행사에는 GS파워 임직원들과 지역 의원 등 유관기관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안양, 부천, 군포 등 GS파워 열공급지역의 독거 어르신 40명과 그 친지 등이 함께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어르신들에게 고급 수제 수의 전달과 식사와 여흥이 함께 펼쳐졌다.

특히 이날 GS파워는 장수복 전달에 더해 어르신들께 장수 사진을 촬영해 선물하는 특별 행사도 가졌다. 임직원들은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을 위해 현장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최고로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참가자중 최고령 어르신인 이치화(100) 할아버지는 “자식이 없어 매년 외롭게 보냈었고 늘 불안했는데 GS파워에서 이렇게 자식들의 '효’를 대신해줘서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기쁨을 표현했다. 

이날 김영구 GS파워 처장은 “오늘의 풍요를 만들어 주신 여러 어르신들의 은혜를 우리는 절대 잊을 수 없다”면서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했다.

한편 ‘경로’를 콘셉트로 하는 GS파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이번 수의 및 장수사진 제공 이외에 구순백순 어르신 장수잔치, 봄.가을 어르신 효나들이 등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