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녹스 논란 산자부 책임”
“세녹스 논란 산자부 책임”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4.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자위원들 “초기 명확한 입장 정리 못해” 지적
지난 16일 열린 제238회 산업자원위원회에서 일부 의원들은 세녹스에 대한 논란이 산업자원부의 책임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김태홍의원은 현재 법정 공방까지 가고 있는 세녹스 논란을 계기로 대체에너지와 관련한 법규의 재정비가 절실히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한나라당 김성조의원은 세녹스 제조사인 프리플라이트에 대해 유류첨가제 제조공장 설립 승인과 함께 부지매매대금 일부를 지원하는 등 주무부서인 산자부가 처음부터 알콜연료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못해 논란이 심화됐다고 지적했다.
또 한나라당 정갑윤의원은 최근 지오에너지가 남아공에서 수입해 통관 대기중에 있는 석탄액화에너지에 대한 발언과 함께 알콜 연료를 대체에너지로 인정할 수 없는 것인지에 대해 질의했다.
한나라당 강인섭의원 역시, 최근 선진국들은 알콜 및 석탄액화 연료를 자동차용 대체 연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보급을 늘려가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며 국내 관련법령에서 대체에너지로 명시하고 있는 석탄액화추출물에 대한 보급 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한나라당 신현태의원도 현재 석유의 가채 매장량이 40년 밖에 남지 않았다고 밝히며 석유를 대체할 수 있는 에너지인 세녹스와 솔렉스에 대해서도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윤진식 산업자원부장관은 대체에너지 개발은 앞으로 꾸준히 추진할 것임을 밝히며 솔렉스의 대체에너지 포함 여부는 다소 신중한 입장을 고수했다.<홍성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