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제1차 감사자문 옴부즈만 위원회’ 개최
서울에너지공사, ‘제1차 감사자문 옴부즈만 위원회’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9.05.1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전문위원들 ‘내부제보자 보호 강화’ ‘처분요구 이행 점검 강화’ 등 의견 개진
김철수 상임감사 “공사 자체감사 역량 강화, 업무 처리 투명성 높여 신뢰 확보할 것”
서울에너지공사는 10일 목동 본사에서 2019년 ‘제1차 감사자문옴부즈만위원회’를 열였다.
서울에너지공사는 10일 목동 본사에서 2019년 ‘제1차 감사자문옴부즈만위원회’를 열였다.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가 10일 오전 11시, 서울 양천구 목동 본사에서 2019년 ‘제1차 감사자문옴부즈만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해 5월부터 감사역량 강화 및 구체적인 개선방안 수립을 목적으로 ‘감사자문옴부즈만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철수 상임감사를 비롯한 공사 감사실 임직원들과 고려대 심광호 교수, 오현석 회계사, 심상범 변호사 등 외부 옴부즈만 위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올해 공사의 자체감사계획 및 반부패·청렴시책 추진 계획, 자체감사의 호율성·효과성 제고 방안, 청렴 문화 정착 방안 등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보고를 받은 외부 옴부즈만 위원들은 폭넓고 깊이 있는 의견을 적극 제시했다.

특히 심광호 교수는 “내부제보자 보호를 소홀히 한 임직원에 대해서도 처벌을 강화하는 규정을 신설할 필요가 있다”라며 ‘내부제보자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현석 회계사는 “처분요구의 이행 점검 강화 등을 통해 자체감사의 실효성 확보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김철수 상임감사는 “공사 감사실은 오늘 제시된 옴부즈만 위원들의 값진 의견을 반영하여 자체감사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처리의 투명성을 높일 것”이라며 “공사는 이를 통해 서울시민들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청렴 문화 확립을 위한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2018년 부패방지 시책추진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