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9일부터 ‘에너지자립선도사업’ 참여자·기관 공모
경기도, 29일부터 ‘에너지자립선도사업’ 참여자·기관 공모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4.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2일까지 접수…사업비 최대 50% 지원
경기도청사 © 뉴스1

[한국에너지신문] 경기도는 2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2019년 경기도 에너지 자립선도사업’에 참여할 개인, 공공기관 및 민간법인, 시·군 등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에너지자립선도사업’은 지역 자체적으로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를 설치하고, 발전을 통해 발생되는 이익을 지역사회에 공헌하도록 함으로써 도내 곳곳에 ‘에너지 자립지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비 20억원이 투입된다.

사업대상으로 선정되는 개인, 단체, 시·군 등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에너지 고효율 설비, 에너지 절감 설치 등에 소요되는 사업비를 최대 50%(1개 사업 당 최대 5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대상은 개인, 공공기관, 민간법인, 시·군 등으로 컨소시엄 형태로도 참여할 수 있다.

희망 단체 등은 2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신청서·필수서류를 확인·작성한 뒤 관할 시·군청 에너지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도는 1차 서류 검토와 2차 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사업 신청 대상자의 역량, 성과, 시군 재정자립도 등을 종합 평가한 뒤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6월 중 사업대상자 선정을 마무리한 뒤 7월 이후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